오는 9월 열리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 농구대표팀 명단이 나왔습니다. 여자농구대표팀은 최근 FIBA 아시아컵 5위를 기록하며 파리올림픽 최종예선 출전권을 따내지 못하면서 아시안게임에 모든 걸 쏟아부여야 하는데요. 여자 농구는 어떤 선수들이 함께 하게 될지 한번 확인해 보실까요?
여자 농구대표팀 명단
대한민국농구협회는 14일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12명의 대표팀 선수 및 코칭스태프 명단을 발표하였는데요. 농구 간판스타인 박지수, 강이슬, 김단비 선수를 포함해서 박지현, 안혜지, 이소희, 등 그간 국제대회에서 핵심 멤버로 활약했던 선수들 위주로 최종 명단이 정해졌습니다. 경기일정은 아직 미정이지만 7월 17일 조 추첨이 예정이 되어있습니다. 남자 농구의 비해서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못 받아 조금 아쉬운 여자농구인데요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메달확보해서 많은 스포츠팬들에게 각인되는 대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3대 3 여자농구 명단
24세 이하 선수만 출전하는 이번 아시안게임은 3대 3농구도 하나의 종목으로 출전하는데요 명단으로는 이다연(신한은행), 정예림(하나원큐), 임규리(삼성생명), 박성진(BNK)선수가 참가하게 되었습니다. WKBL 6개 구단과 3대3 여자농구 국가대표팀 등 국내 7팀, 해외 6팀 등 총 13팀은 4개 조로 나뉘어서 24일 예선을 치러 각 조 상위 2팀은 8강에 올라서 우승을 놓고 경쟁을 하게 될 계획이라고 합니다.
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.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농구 명단 발표와 3대3 명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